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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by 이준건 2021. 6. 17.

 

 

 

 

 

■ 카카오모먼트 광고?

 

  •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이 자신의 매체에서만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 아니라
  • 카카오와 관련된 서비스, 제휴되어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까지 광고 송출이 가능한 매체이다.

 

 

 


 

 

 

■ 카카오모먼트 광고 왜 해야 해?

 

  • 해당 질문에 답을 하기에 앞서서 우선 모바일 시장의 상황을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 2020년 초 제일기획의 리포트를 보면 모바일 광고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했고,
  • 점차 모바일 시장이 광고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cf.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2002131304012934

 

작년 광고 시장 모바일 17.2% 성장, 지상파TV 15.3% 하락

매체별 광고 시장 규모/2020-02-13(한국일보)지난해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가 처음으로 5조원을 넘어섰다. 반면 지상파TV 광고 시장은 전 매체 중 가장 급격하게 축소됐다. 컴퓨터(PC)나 모바일

www.hankookilbo.com

 

 

 

  • 따라서 모바일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브랜드 혹은 서비스를 알리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Q.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어떤 기능 또는 앱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을까?

 

A. 생각을 해보았을 때,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을 것이라는 것에 이견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 2021년 카카오톡의 1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면 MAU는 약 4,635만 명이다.
  • 동년 1분기 대한민국 국민 수가 약 5,180명인 것과 비교해보면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왜 집행해야 하는 지에 대한 답이 될 것이다.

 

cf. MAU (Monthly Active Users) : 월간 활성 이용자

 

 

2021년 카카오톡 1분기 실적 보고서 중 MAU, 카카오톡

 

 

 


 

 

■ 카카오모먼트 광고

 

  •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카카오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Daum 지면에까지 노출시킬 수 있는 등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방대하다는 장점이 있다.
  • 또한 모바일 뿐 아니라 PC까지도 커버가 가능하다.

 

 


 

 

 

■ 카카오모먼트 광고 상품에는 세가지 대표적인 상품이 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동영상과 이미지, 배너 등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메시지 광고

  • 내 유저들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된 유저들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친근하게 던짐으로써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 비즈보드 톡

  •  카카오톡 지면 중 가장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배너 광고 상품이다.

 

비즈보드 톡 광고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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