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비즈보드?
- 카카오 모먼트 광고 상품 중 하나로, 카카오 톡 채팅방 최상단에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 상품이다.
- 비즈보드의 경우에는 랜딩페이지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클릭을 하게 되면 무조건 광고주가 설정한 URL로 랜딩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의 다양한 기능까지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 그래서 광고주 페이지뿐만 아니라 광고주가 원하는 다양한 카카오 플랫폼을 랜딩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렌딩 페이지는 7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애드 뷰
- 바로 랜딩으로 접속되는 것이 아닌 클릭을 했을 때 풀 뷰(Full View) 혹은 콤팩트 뷰(Compact View)로 뜨는 형태로 진행되는 광고이다.
- 따라서 페이지 전환 없이 현재 화면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랜딩페이지 기법이다.
1.1 풀 뷰(Full View) : 배너 클릭 시 전체 화면이 애드 뷰 화면으로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1.2 콤팩트 뷰(Compact View) : 반 팝업처럼 노출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Q. 애드뷰의 경우 노출 방법이 2개인데, 2개 페이지 화면에 대해서 따로 제작해야 하나요?
A. 페이지 화면 2개를 다 제작할 필요 없이 카카오 모먼트에서 자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해서 광고 세팅 시 적용하면 됩니다.
2. 채팅방 챗봇
- 내 채팅방의 챗봇이 개발이 완료된 브랜드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챗봇이 AI로 설정되어 있는 광고 게시자는 채팅방 챗봇을 활용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메시지 형태로 전달하면 된다.
3. 채팅방 톡 채널 메시지
- 배너 클릭 시 내 채널에 톡 메시지로 이동해서 이벤트 메시지를 노출시킴으로써 이벤트 참여를 높일 수 있다.
- 동시에 톡 채널 친구 추가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랜딩 기법이다.
4. 톡 비즈니스 폼
- 응모나 설문조사를 진행 할 때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랜딩 페이지이다.
- 이 랜딩 페이지를 활용함으로써 유저들의 정보나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
5.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
- 이미 톡 스토어나 선물하기, 카카오 메이커스에 입정하고 있는 브랜드의 경우에는 이 랜딩 페이지 기법을 활용하여 직접적인 구매 유도를 할 수 있다.
- 즉, 상품 페이지에 직접적으로 유입되기 때문에 유저들의 구매 유도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다.
6. #탭 검색결과
- #탭 검색결과란 말 그대로 채팅방 우측의 #탭 즉, 검색 결과에 내 광고가 노출되기를 원하는 광고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랜딩 방법이다.
- 즉, 검색 결과에 내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내 브랜드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형태의 광고다.
7. 채널 웹 뷰
- 카카오 외부의 URL로 랜딩시키는 기법으로
- 내가 원하는 웹 뷰의 랜딩 URL을 입력해주면 해당 웹 뷰 URL로 이동하게 되고, 거기서 나의 URL로 연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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